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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1971년 영화 (DUEL, 결투)는 심리적 긴장과 미지에 대한 날것의 두려움을 완벽하게 혼합한 매력적인 걸작이다. 리처드 매테슨의 단편소설을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위협적인 대형 트럭 운전자와 함께 갑자기 치명적인 생존 게임에 휘말린 자신을 발견한 평범한 남자를 따라간다. 스필버그의 초기 작품의 하나로, 영화 (DUEL)는 미니멀한 스토리텔링과 트럭을 통한 강력한 시각적 기초로 의외로 진실미가 내포된 공포감을 보여준다. 평상시에 온화한 인물이 일단 핸들만 잡으면 다른 차가 무리한 끼어들기를 했다는 이유로 야수처럼 난폭한 사람으로 변하는 경우는 드물지 않다. 그것은 도덕성, 공격성, 그리고 개인의 목숨이 위태로울 때 불러일으킬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인간 본성 대한 불안한 질문을 제기한다.

괴물

이 영화는 중요한 비즈니스 회의에 참석 중인 데니스 위버가 묘사한 온화한 매너의 판매원 데이비드 만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황량한 캘리포니아 고속도로를 통과하는 평범한 드라이브로 시작되며 순식간에 끔찍한 생명의 위협으로 빠져든다. 데이비드가 1955년형 피터빌트 281의 거대한 트럭을 추월한 직후, 그는 영화 내내 얼굴이 감춰진 채 남아 있는 트럭 운전사의 표적이 된다. 트럭이 데이비드를 가차 없이 쫓으면서 긴장감은 고조되고, 추월할 때마다 그의 목숨을 위협한다. 스필버그는 긴 고속도로, 황량한 풍경, 그리고 최소한의 대화 접근 방식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관찰자들에게 데이비드가 경험하는 고립감과 공포의 두려움을 느끼게 한다. 트럭과의 조우는 점점 더 공격적으로 변하게 되고 데이비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용기를 발휘하도록 강요한다. 이 영화에서 트럭은 하나의 인격으로 묘사된다. 우렁찬 외침을 연상시키는 경적, 분노와 같은 배기 통에서 분출되는 연기, 10개의 바퀴가 전속력으로 달리면 거대한 괴물처럼 흔들리는 차체. 화면에 비치는 것은 핸들을 쥔 손과 부츠를 신은 발뿐이다. 이는 인간과 자동차를 인격 동일화가 이뤄지도록 해 말도 안 통하는 상대라는 공포가 커지도록 했다. 스필버그는 트럭 기사의 일부분만 보이는 효과까지 이용해 더욱 절묘한 스릴을 일으키고 있다. 영화 속에서 주제를 강력하게 드러내고 있는 주목 할 장면은 데이비드가 생각 끝에 자동차에서 내려 트럭을 향해 돌진하는 장면이다. 어쩌면 트럭 기사는 억센 트럭 기사와 전혀 닮지 않은, 트럭에서 끄집어내면 아무것도 못하는 약하고 비겁한 남자였다. 그러나 그런 사람이라도 트럭에 오르면 괴물의 인격에 집어 먹히고 만다는 교훈을 남긴다.

피터빌트 차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1971년 영화 (DUEL)에서 이야기의 압박과 혼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차량은 1955년 피터빌트 281트럭이다. 이 상징적인 트럭은 단순한 운송 수단이 아니라 주인공에 다가오는 보이지 않는 위협을 나타내는 그 자체로 위협적인 캐릭터가 된다. 피터빌트 281은 미국의 피터빌트 사의 대형 트럭으로 1954년에 최초 출시 이후 1976년에 단종될 때까지 생산된 트럭이다. 피터빌트 281은 긴 후드와 기울어진 앞 유리가 특징인 고전적인 트럭으로, 20세기 동안 장거리 트럭 운송에 이용됐다. 이 회사에서 가장 유명한 모델은 영화 트랜스포머의 옵티머스 프라임으로 유명한 피터빌트 379 모델이다. 침묵의 살인자로 그려진 이 트럭은 칙칙한 색상으로 칠해져 있으며, 다소 녹슬고 두들겨 맞은 모습으로 불길한 아우라를 돋보이게 한다. 피터빌트 281 트럭은 투박하면서도 견고하고 실용적인 미학은 탁 트인 도로에 대한 긴장감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한다. 트럭의 페인트와 먼지가 벗겨지는 것은 영화에서 포식자 역할을 하게 하고, 고된 노동의 삶을 암시한다. 데이비드가 트럭의 암울한 추격에서 벗어나려고 할 때, 차량과 관련된 장면은 두려움, 생존, 인간과 기계의 싸움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강조한다. 상징적인 차원에서 피터빌트 트럭은 경쟁과 공격의 어두운 면을 구현하는 비인격적이고 무차별적인 위험인 자연의 끊임없는 힘을 나타낸다. 두 사람의 추격은 단순한 차량 추격이 아니라 삶에서 직면할 수 있는 실존적 위협의 투쟁을 은유하는 것이다. 이 가공할 피터빌트 281 트럭은 영화 역사의 상징적인 부분으로 관객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새겨져 있다.

청각적 긴장

(DUEL)의 가장 두드러진 측면 중 하나는 스필버그가 영화의 서스펜스를 강화하기 위해 영화적 방법을 사용한 것이다. 촬영은 삭막한 풍경의 광대한 공허함을 포착하기 위해 넓은 샷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데이비드의 고립을 강조한다. 트럭은 거대하고 위협적이며 플리머스 밸리언트 위에 어렴풋이 덮쳐 데이비드의 취약성에 대한 시각적 은유를 조성한다. 사운드 디자인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트럭의 굉음 엔진과 데이비드의 힘든 호흡은 긴장을 증폭시키는 청각으로 그려낸다. 스필버그의 트럭 추적 방향은 속도와 타이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생사를 오가는 혼란 속에서 대화를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은 트럭 추격전을 강력한 시각적 및 청각적으로 긴장시켜 관객들에게 자리에서 떨게 한다. 이 영화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직면하는 암울한 도전과 문제를 의인화한 것이다. 데이비드가 이 문제를 피하려고 할 때, 그는 트럭의 외부 위험뿐만 아니라 그의 내부 불안과 두려움에도 도전할 수밖에 없다. 영화 (DUEL)은 적대적인 세계에서의 생존을 성찰하며, 관객들에게 한계에 다다랐을 때 무엇을 할지 고려해 보라고 요청한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긴장과 스토리텔링의 초기 과정을 보여주며 스릴러 장르로서 최고봉으로 서 있다. 영화는 공포, 생존, 그리고 인간 본성의 어두운 측면에 대한 다각적인 혼란을 성공적으로 변형시킨다. 트럭의 집요한 추격은 단순한 물리적 추격이 아니라 컬트와 울림을 주는 강렬한 심리적 싸움이 된다. 스릴 만점의 영화 경험을 찾는 사람에게 결투는 필수로 봐야 할 영화다. 혁신적인 서사, 설득력 있는 주제, 그리고 탁월한 방향성은 출시된 지 수십 년이 지난 지금에도 적용 가능한 고전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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